본문 바로가기
여름
봄
가을
겨울
내가 만드는 바다여행

언제든 누구와든 함께 떠나기 좋은
공기좋고 깨끗한 국내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천북굴단지 상세보기

 

[소개]

 

겨울철 별미인 굴구이를 맛 볼 수 있는 천북굴단지에는 바위에 붙은 석화처럼 옹기종기 모여 앉은 굴 구이 집만 해도 100여 곳에 달한다.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등 2시간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특히 굴의 제 철인 겨울이 되면 관광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천북굴이 맛있는 이유는 해수와 담수가 고루 섞인 뻘에서 사는 굴 서식환경 때문이다.

만조 때 물을 빨아들여 영양분을 섭취하고, 간조 때는 햇볕을 받으며 자라기 때문에 맛과 향이 뛰어나고 아연 , , 비타민 등 미네랄이 풍부하다.

 

 

가게마다 굴을 수북히 쌓아놓고 손님들을 기다리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12kg 정도 되는 굴이 대략 3만원의 가격으로 4인 정도가 실컷 먹을 수 있고 소쿠리에 가득 담겨져 나오는 굴의 양을 보면 입이 딱 벌어질 만큼 어마어마하다.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굴구이로 불판위에 굴을 올려놓고 탁탁 ,펑펑굴이 익는 소리와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익은 굴을 초장에 찍어 먹으면 그만한 산해진미도 없다.

굴구이 다음으로 굴찜도 인기가 있으며 그 외 굴 칼국수, 굴밥 등 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맛 볼수 있다.

 

운영시간

08;00~21:00

휴 무 일

금어기 (6월 중순~8월 중순)

부대시설

주차장, 화장실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1061-5 (광천독바위토글새우젓)


여름 대부해솔길 상세보기

해안선과 도로가 나란히 일직선을 이루며, 썰물 때면 드넓은 갯벌을 드러내고 낙조 때는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디딜방아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방아머리를 지나 갯바위로 둘러싸인 굽은길을 지나면 활처럼 굽은 해수욕장길이 펼쳐지며, 이내 구봉이와 꼬깔이, 섬돌 등 이름마저 정겹고 익살스러운 아기자기한 풍경을 만나게 된다. 지하철을 이용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한사위길 57-51 (대부남동)


가을 정동진해수욕장 상세보기

2021년 정동진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16일이며, 폐장일은 8월 29일이다.

 

정동진에서 해수욕할 수 있는 곳은 세 곳이 있는데, 정동진역앞의 바다와 모래시계 공원 앞의 바다, 그리고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이다.

넓고 이용하기 쉬운 곳은 정동진역앞의 해변과 모래시계공원 앞의 바다이다. 모래시계 공원이 낮과 밤을 밝혀주며 남으로는 조각(해돋이)공원과

헌화로가 있는 관광명소이다. 특히 정동진역 앞에서는 조개와 홍합, 미역, 성게 등을 따먹을 수 있는 바위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제일 가까이 있는 간이역으로, 동해의 푸른 창파에서 우람하게 솟아오르는 해를 맞는 관광객들이 많다.

강동면 정동진1리에 있으며 길이 250m, 1만3천㎡의 백사장이 있는 일반 해변이다.

특히 지난 1997년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의 운행으로 급부상하여 관광객들이 사계절 내 내 붐빈다.

 

마을 한가운데 솟은 산은 옛날 강원도 고성에서 떠내려 왔다고 하여 이름지어진 고성산은 고성에서 해마다 세금을 받아 갔으나

마을 신동의 지혜로 그때부터는 세금을 내지 않았다고 한다.

이 산 봉우리에 팔각 정자를 1999년 6월 말에 완공을 하여 영인정(迎仁亭)이라 이름 짓고 관광객들이 해돋이를 잘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겨울 장호항 상세보기

장호리의 옛 명칭은 장오리였다. 마을의 지형이 수컷 오리인 장오리를 닮았다고 해서 그렇게 불리다가 지금의 장호리로 바뀌었다.

장호항은 1971년에 국가어항으로 지정됐다. 1973년에는 기본시설계획이 수립되었고, 정비계획은 1993년에 수립되어

1999년에 방파제 및 호안 공사가 시행되었다. 현재는 방파제 290m와 방사제 196m를 비롯해 대규모 물양장과 호안을 갖추었다.

주요 어종으로는 가자미, 오징어, 대구, 대게, 도루묵, 곰치, 꽁치, 임연수어 등이 있다. 주변 갯바위에서는 자연산 돌미역과

돌김도 많이 난다. 장호항은 항구 자체보다도 어촌체험마을로 더 유명하다. 장호어촌체험마을은 해양레저형 체험마을로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해안선이 절경인 동양의 나폴리

초승달 모양의 용화해변과 유리처럼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 장호항 전경 등이 한데 어우러진 풍광은 숨이 막히고 탄성이 절로

터져 나올 만큼 아름답고 웅장하다. 과연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울 만하다. 장호항 주변에 모래가 깔린

얕은 바다와 아름다운 갯바위가 많아서 게?고둥 잡이, 통발어업, 창경바리, 후릿그물 당기기,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투명카누 타기 등 다양한 어촌체험활동이 가능해서 동해안 최고의 어촌체험마을로 손꼽힌다. 게다가 데크전망대,

지압산책로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숙박업소와 음식점도 많아서 사계절 휴양지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삼척의

어항들 가운데 낚싯배가 가장 많은 장호항은 가자미나 대구 지깅 배낚시를 즐기려는 낚시꾼들의 발길이 일 년 내내 끊이질 않는다.

주소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11 (장호항어민대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