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봄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에 있는 암석해안으로 양양8경 중 하나다. 135,000㎡에 이르는 암석해안은 짙푸른 동해에 솟은 기암괴석과 바위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주변 송림과 어우러져 경관이 빼어나다.
조선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고려 말, 이곳에서 은둔하며 혁명을 도모하여 두 사람의 성을 따 ‘하조대’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해안절벽 위에 같은 이름의 정자가 자리한다.
조선 정종 때 처음 건립한 것을 시작으로 여러 번 중수를 거듭했고, 지금의 정자는 1998년에 양양군이 굴도리 양식의 육각정으로 복원한 것이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풍광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기암절벽 위 우뚝 솟은 노송은 과거 애국가 방송에 등장해 ‘애국송’이라고도 불린다. 하조대 정자에서 내려와 덱을 따라가면 흰색 무인 등대에 갈 수 있고,
인근의 하조대 둘레길과 하조대 전망대를 연계 관광할 수 있다. 하조대에서 북서쪽으로 1km 떨어진 거리에 하조대 해수욕장이 조성되어 있다.
수심이 1.5m 내외로 얕은 해수욕장이라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 물놀이를 하기에 좋다.
[주요시설&부대시설]
하조대
[체험 프로그램]
산책, 드라이브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31
여
름
ㆍ 해변에는 울창한 해송과 긴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해수욕, 야영, 낚시, 해수찜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음
ㆍ 무안생태갯벌센터는 무안 갯벌 습지보호지역의 보전관리와 갯벌의 가치를 소개하고 체험 학습장으로 운영함
ㆍ 개장기간 : ‘20. 7. 11.~ 8. 16.
ㆍ 숙박시설 : 펜션 외 1개소
ㆍ 주차공간(대) : -
ㆍ ‘19이용객수 : 5,191명
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가
을
한국의 유인도 중에서 가장 낮은 섬의 가파도 올레.
제주도에 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한라산과 가장 낮은 섬 가파도가 함께 있다는 사실은 의미 깊다.
낮은 섬 가파도는 느리게 걸어도 두 시간이면 충분할 정도로 작다.
가파도는 머물렀을 때 작은 섬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길고 긴 제주 섬의 올레를 걸어오느라 수고한 몸과 마음이 하루쯤 편히 쉴 곳이다.
- 총 길이 : 4.2㎞
- 소요시간 : 1~2시간
- 난이도 : 하
* 코스 : [시작] 상동포구 - 냇골챙이 앞 - 가파초등학교 - 개엄주리코지 - 큰옹진물 - 가파치안센터 [도착]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로 255
겨
울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우주과학의 신비로움과 경이로움을 한 곳에서 보고, 즐기고. 온 몸으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때문에 이곳을 찾는 어린이들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어른들은 현대 우주과학의 발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우주체험에 한해서는 이곳이 아니라면 평생 체험할 수 없는 것들이 가득하기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적극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지난 2009년 6월 정식 개관했고, 우리 땅에서 인공위성을 우주공간으로 쏘아 올리기 위한 전초기지다.
이곳은 우주발사체 발사대 및 위성과 발사체 조립시설, 발사통 제동, 추적레이더 등 종합설비를 갖추고 있다.
우주과학관 내부는 동영상관과 상설전시관, 달탐사관, 3D영상관, 정보검색코너, 기획전시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과 2층으로 구분돼 운영되고 있다.
1층 전시관에는 우주의 역사를 알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과 체험시설이 마련돼 있고, 로켓을 보고 만질 수도 있다. 2층 전시관에는 인공위성의 모양 관찰부터 그것의 구조, 부품, 역할 등을 학습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증강현실 모니터와 3D, 4D를 통해 우주탐사와 달 탐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 실제 우주비행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풍선로켓 만들기와 자유과학교실, 다빈치로켓, 다목적 실용위성, 발포정 로켓, 우주체험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기 때문에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우주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는 동시에 평생 잊지 못 할 추억도 함께 심어준다.전남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예내리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