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봄
추가 요금정보
낚시민박-종일낚시 숙박 식사 3식를 제공합니다
힐링민박-관광안내 숙박 식사 3식를 제공합니다
체험민박- 바다낚시 4시간 포함 숙박
독채민박- 기준 5명 10만원(추가1인 10000원)
일반민박- 1인당 숙박 15000원입니다(2명이상)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대야로 341
여
름
방어진항은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에 위치한 어항이다. 전갱이과의 바닷물고기인 ‘방어(方魚)’가 많이 나서 ‘방어진(方魚津)’이라 불리게 됐다.
방어동에 대한 기록은 조선 정조 때인 18세기에 처음 나타난다. 1894년(고종 31)에는 방어동과 화잠동으로 나눠졌고, 1914년의 행정구역 개편 때에 다시 방어리로 통합되었다. 1967년 수산업개발정책에 따라 주요어항으로 선정된 방어진항은 1971년에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다. 그 뒤로 1980년에는 기본시설계획이 수립되었고, 1998년에는 어항 기본시설공사가 완공되었다.
오랜 내력을 간직한 도시 어항
방어진항은 일제시대 어업전진기지로 개발되어 발전소, 냉동공장, 학교, 금융조합 등이 들어설 만큼 한때 성행하였으나,
일제가 남긴 적산가옥들은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모두 사라져 버렸다. 오늘날의 방어진항 주변은 고층아파트와 상가 건물들이 우뚝하고, 어항 한쪽에는 제법 큰 규모의 조선 수리소가 자리잡아 다른 어항과는 다른 느낌을 받는다. 방어진항의 북방파제는 아름다운 등대가 우뚝 서 있는 슬도라는 작은 섬과 연결돼 있다. 그리고 슬도와 연결된 북방파제의 내항 쪽에는 울타리가 둘러쳐진 데크 산책로가 설치돼 있어서 안전하게 산책이나 방파제 낚시를 즐길 수 있다.울산광역시 동구 중진2길 3-1 (방어동)
가
을
[소개]
겨울철 별미인 굴구이를 맛 볼 수 있는 천북굴단지에는 바위에 붙은 석화처럼 옹기종기 모여 앉은 굴 구이 집만 해도 100여 곳에 달한다.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등 2시간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특히 굴의 제 철인 겨울이 되면 관광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천북굴이 맛있는 이유는 해수와 담수가 고루 섞인 뻘에서 사는 굴 서식환경 때문이다.
만조 때 물을 빨아들여 영양분을 섭취하고, 간조 때는 햇볕을 받으며 자라기 때문에 맛과 향이 뛰어나고 아연 , 철, 비타민 등 미네랄이 풍부하다.
가게마다 굴을 수북히 쌓아놓고 손님들을 기다리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12kg 정도 되는 굴이 대략 3만원의 가격으로 4인 정도가 실컷 먹을 수 있고 소쿠리에 가득 담겨져 나오는 굴의 양을 보면 입이 딱 벌어질 만큼 어마어마하다.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굴구이로 불판위에 굴을 올려놓고 ‘탁탁 ,펑펑’굴이 익는 소리와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익은 굴을 초장에 찍어 먹으면 그만한 산해진미도 없다.
굴구이 다음으로 굴찜도 인기가 있으며 그 외 굴 칼국수, 굴밥 등 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맛 볼수 있다.
운영시간 |
08;00~21:00 |
휴 무 일 |
금어기 (6월 중순~8월 중순) |
부대시설 |
주차장, 화장실 |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1061-5 (광천독바위토글새우젓)
겨
울
강화도 길상면에 위치한 강화도 최초의 국가인증 동물원으로 자연 친화적인 실내외 동물원이다.
강화도 최초 알파카 상륙으로 알려진 동물원으로 실내 동물원에서는 토끼, 기니피그, 거북이,
호저, 라쿤, 벵갈캣 등 작은 동물들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두꺼비, 도둑게, 타란툴라,
개구리 등 파충류 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미꾸라지 잡기 체험 놀이도 있다.
실외 동물원에서는 알파카와 오리, 꽃사슴 등과 교감할 수 있다.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먹이를 주고 만져보면서 동물들과 교감하고 친해지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보리고개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