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
봄
가을
겨울
내가 만드는 바다여행

언제든 누구와든 함께 떠나기 좋은
공기좋고 깨끗한 국내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상세보기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우주과학의 신비로움과 경이로움을 한 곳에서 보고, 즐기고. 온 몸으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때문에 이곳을 찾는 어린이들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어른들은 현대 우주과학의 발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우주체험에 한해서는 이곳이 아니라면 평생 체험할 수 없는 것들이 가득하기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적극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지난 2009년 6월 정식 개관했고, 우리 땅에서 인공위성을 우주공간으로 쏘아 올리기 위한 전초기지다.

이곳은 우주발사체 발사대 및 위성과 발사체 조립시설, 발사통 제동, 추적레이더 등 종합설비를 갖추고 있다.

 

우주과학관 내부는 동영상관과 상설전시관, 달탐사관, 3D영상관, 정보검색코너, 기획전시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과 2층으로 구분돼 운영되고 있다.

1층 전시관에는 우주의 역사를 알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과 체험시설이 마련돼 있고, 로켓을 보고 만질 수도 있다.

2층 전시관에는 인공위성의 모양 관찰부터 그것의 구조, 부품, 역할 등을 학습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증강현실 모니터와 3D, 4D를 통해 우주탐사와 달 탐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 실제 우주비행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풍선로켓 만들기와 자유과학교실, 다빈치로켓, 다목적 실용위성, 발포정 로켓, 우주체험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기 때문에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우주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는 동시에 평생 잊지 못 할 추억도 함께 심어준다.

주소

전남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예내리 480)


여름 기성망양 해수욕장 상세보기

2021년 기성망양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16일이며, 폐장일은 8월 22일이다.

 

・ 백사장이 넓고 모래가 고우며, 야영장 및 해수욕장 내 마을운영 펜션이 있어 가족단위가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임

・ 주변에 망양정, 해월종택, 울진대게동상, 망양휴게소 전망대가 있음

・ 숙박시설 : 해빛뜰 농어촌 체험휴양마을 등 10개소

・ 편의시설 : 화장실 2개, 샤워시설 1개, 탈의시설 1개 등

・ 주차공간(대) : 200

- 주차요금 : 무료

・ ‘20년 이용객수 : 10,965명

・ 안내 전화번호 : 781-7207(개장 시)

주소

경상북도 울진군 기성면 망양1길 7 (기성면 망양해수욕장 행정봉사실)


가을 월미문화의거리 & 달빛음악분수 상세보기

[소개]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의 하나인 월미도에는 월미도 문화의 거리, 월미공원, 월미테마파크 등이 있다.

월미도 문화의 거리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차량 출입시간을 제외하고는 차량의 출입이 통제되어 있다.

초상화를 그려주는 길거리 화가들이 나와 있고 앉아 쉴 수 있는 벤치가 있는 작은 쉼터 같은 거리다.

월미공원에 위치한 월미전망대에서는 인천항 일대의 전경을 다 볼 수 있어 월미도를 간다면 한번쯤 들러서 전망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놀이와 체험이 가능한 월미테마파크에는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나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인기 있다.


월미달빛음악분수는 월미문화거리 안에 있는 분수로 크지는 않지만 월미도의 볼거리중 하나이다.

5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하고 매주 월요일은 정기점검을 한다.

음악분수는 음악에 맞춰 불줄기들이 춤을 추는데 물과 음악이 조합되어 멋진 장관을 이룬다.

저녁이 되면 음악에 따라 6~7가지 빛의 분수 쇼가 펼쳐진다.

그러므로 낮에 감상하는 것보다는 밤에 보는 모습이 더욱 멋지다.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로 252 (북성동1가)


겨울 특미관 상세보기

녹차" 브랜드로 유명한 보성에는 또 하나의 특화 브랜드가 있다. "녹돈(綠豚)"이 그것이다.

녹돈은 출하 50~60일 전부터 녹차를 사료로 먹여 키운 돼지를 말하는데 지방이 적고 육질이 쫄깃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광주에서 국도로 승용차를 타고 보성읍으로 향하다 보면 보성읍 진입로 바로 코앞에 보성군이 공식 지정한 녹차전문음식점 두 곳 중 하나인 "특미관"이 반긴다.

특미관의 모든 음식은 녹차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다. 주메뉴인 녹돈은 물론 녹차밥, 녹차냉면, 녹차오리, 녹차된장, 녹차소스, 녹차소금 등등

녹차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이 없다. 식당에 들어서면 으레 나오는 물도 녹차요, 음식을 먹고 나서 마시는 후식도 반발효차의 일종인 황차다.

특미관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웰빙, 바로 그 자체다. 손님이 들어선 순간 녹차에서 시작돼 녹차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주메뉴인 녹돈은 보성농협이 인증한 녹차돼지만을 고집한다. 녹차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고가여서 삼겹살의 경우 1kg당 1만원 정도 가격차를 보인다.

이 때문에 일부에선 부도덕한 상술로 가짜 녹돈을 유통시켜 "보성녹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떨어뜨리기도 한다.

특미관의 주인인 문호진 사장이 가장 안타까워하는 일이다.

수년간 녹돈만 고집하다 보니 맛보기도 전에 지나치며 고기 굽는 냄새만 맡아도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할 수 있다고 문 사장은 말한다.

주소

전남 보성군 보성읍 봉화로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