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봄
[소개]
겨울철 별미인 굴구이를 맛 볼 수 있는 천북굴단지에는 바위에 붙은 석화처럼 옹기종기 모여 앉은 굴 구이 집만 해도 100여 곳에 달한다.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등 2시간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특히 굴의 제 철인 겨울이 되면 관광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천북굴이 맛있는 이유는 해수와 담수가 고루 섞인 뻘에서 사는 굴 서식환경 때문이다.
만조 때 물을 빨아들여 영양분을 섭취하고, 간조 때는 햇볕을 받으며 자라기 때문에 맛과 향이 뛰어나고 아연 , 철, 비타민 등 미네랄이 풍부하다.
가게마다 굴을 수북히 쌓아놓고 손님들을 기다리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12kg 정도 되는 굴이 대략 3만원의 가격으로 4인 정도가 실컷 먹을 수 있고 소쿠리에 가득 담겨져 나오는 굴의 양을 보면 입이 딱 벌어질 만큼 어마어마하다.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굴구이로 불판위에 굴을 올려놓고 ‘탁탁 ,펑펑’굴이 익는 소리와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익은 굴을 초장에 찍어 먹으면 그만한 산해진미도 없다.
굴구이 다음으로 굴찜도 인기가 있으며 그 외 굴 칼국수, 굴밥 등 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맛 볼수 있다.
운영시간 |
08;00~21:00 |
휴 무 일 |
금어기 (6월 중순~8월 중순) |
부대시설 |
주차장, 화장실 |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1061-5 (광천독바위토글새우젓)
여
름
위치(주소) : 태안군 근흥면 갈음이길 38-30
개장기간 : ‘23. 7. 1.~ 8. 15.
숙박시설 : 충남민박 등 6개소
주차공간(대) : 50대
- 주차요금 : 1일 5천원
‘22년 이용객수 : 9,360명
태안 해수욕장 중 유일하게 입장료가 있는 해수욕장 (1일 성인 5,000원, 소아 4,000) 입장료 내 주차료, 사워비, 오물수거, 상수도료 포함
한낮 땡볕을 피할 수 있는 송림과 경사가 완만한 깨끗한 백사장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갈음이길 38-30
가
을
수산리는 350여 년 전에 최씨, 문씨, 김씨 성을 가진 세 가구가 처음 들어와 살면서부터 마을이 형성됐다. 마을 주변의 산자락에는 소나무가 울창하다.
포구 주변에 숲이 울창하면 고기가 많이 몰려든다고 해서 주민들이 일부러 나무를 심고 정성껏 가꿔온 숲이다. 일종의 어부림(魚付林)인 셈이다. 1991년에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수산항에는 2002년에 방파제, 물양장 등의 기본시설이 완공됐다. 양양군에서는 요트 계류시설을 확충하는 등 수산항을 해양관광어항으로 적극 개발하고 있다.
강원도 요트관광의 중심
수산항은 잘피가 서식할 정도로 바닷물이 깨끗하다.
바다에 완전히 잠긴 채로 자라는 잘피는 오염된 바다에는 서식하지 않는 바다식물이다. 수산항의 내항에 잘피 군락이 형성돼 있다는 것은 그만큼 바다가 깨끗하다는 뜻이다. 수산항은 요트클럽하우스와 60척의 요트가 동시에 정박할 수 있는 계류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강원도의 요트관광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대한요트협회장배 전국요트대회가 열리는 곳이기도하다.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수산1길 26-41 수산어촌체험마을
겨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