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봄
덕적도의 남동쪽에 위치한 소야도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쾌속선을
타면 한 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섬이다. 덕적도 진리선착장에서 종선을 타고 10분이면 소야도 선착장에 도착한다.
영화 <연애편지>의 촬영지인 소야도는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과 단단하고 고운 모래백사장이 환상적인 섬이다.
덕적도와는 500m정도의 거리 정도 떨어져있다. 덕적도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유명한 곳이지만 바로 옆에 붙어있는
소야도는 교통이 그리 편하지 않아 아직 감춰진 보물섬처럼 조용하고 한적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섬 중앙에 국사봉이 자리하고 있고 섬 아무데나 짐을 풀고 텐트를 치며 캠핑을 즐겨도 좋을 만큼 해변이 많다.
뗏부루해수욕장은 700m 남짓한 작은 해수욕장으로, 캠핑공간 및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료 캠핑시설장을 갖춘 소야도에서 소나무숲 사이로 해변을 바라보며 캠핑을 즐기는 것
또한 낭만적이라 캠퍼들 사이에 인기가 많다. 아울러 산길과 해변이 절묘하게 조화된 트레킹코스도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걸으면 좋다. 소야도에서는 봄과 가을에는 꽃게, 겨울에서 초봄까지에는 자연산 굴이 많이 난다.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여
름
2021년 아야진리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16일이며, 폐장일은 8월 22일이다.
아야진해수욕장만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으면서도 북적이지 않아 여유롭고 쾌적한 해수욕장도 없을 것이다. 복잡한 바다여행지에 지쳤다면 아야진해수욕장으로 가보자. 아담한 곡선을 이룬 해변에는 하얀 백사장이 넓게 펼쳐져 있다.
백사장 끝에 위치한 작은 갯바위가 맑은 바닷물 아래로 일렁이며 그 색다른 풍경을 만들어낸다. 갯바위 주변으로는 산호초와 조개, 해조류 등 다양한 바다생물들이 살아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기에도 좋고, 고기가 많아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바위가 기차처럼 이어져 길게 뻗은‘기차바위’가 스노클링 포인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낚시와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고 싶다면 기차바위가 최고의 포인트가 될 것이다.
아야진해수욕장 주변으로는 동해의 새벽 바닷길을 여는 아야진항이 자리하고 있다. 낚시애호가들의 발걸음이 항구와 방파제, 등대 끝까지 이어진다. 아야진항으로 들여온 싱싱한 수산물들이 바다의 신선함을 그대로 안고 판매되니 근사한 식사를 해결하기도 좋다.
아야진해수욕장을 즐겼다면 잊지 말고 고성의 명소 청간정에 들러보자. 관동 8경중에 하나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주변경관과 동해안의 비경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아침 해돋이광경과 낙조가 일품이라고 하니 최고의 장관이 펼쳐지는 시각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좋겠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157
가
을
[소개]
동해의 나폴리라고도 불릴 만큼 바닥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맑은 바닷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광 속에서 투명카누와 바다래프팅, 스노클링 등의 해양레츠를 즐길 수 있는 장호어촌체험마을은 수상레포츠의 천국이다. 바로 옆의 장호항은 고깃배가 드나들며 부려 놓은 우럭이나 광어, 감성돔, 놀래미 등의 자연산 활어와 선어를 경매하는 위판장이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장호마을 항구의 음식점들은 제 철을 맞은 싱싱한 자연산 활어를 이용한 메뉴들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어종의 활어 집산지인 장호항에서는 누구나 횟감을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장호 앞바다를 바라보며 정갈한 한 상을 받는 것도 좋다. 장호항의 중심에 위치한 깔끔한 외관의 장호항회타운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우연히 놀러온 장호항의 아름다운 풍경에 반해 그만 눌러앉아 음식점을 열게 되었다. 이 집에서는 매일 아침 경매로 구입한 자연한 활어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맛깔 나는 메뉴를 내놓는다. 숭덩숭덩 썰어 내놓는 찰진 회와 살짝 얼린 매콤한 육수와 회를 건져먹고 난 다음 밥을 말아 먹는 물회, 그리고 회와 함께 썩썩 비벼먹는 회덮밥 한 그릇이면 세상 부러울 게 없다. 자연산 미역, 피뿔고둥, 멍게, 해삼, 생선구이 등도 곁들이 음식으로 나온다.일반 횟집처럼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늘 자연산을 접할 수 있는 항구 맛집이니만큼 제 철 활어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제대로 바다의 맛을 즐기는 비결.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15 (장호리 3-1)
겨
울
선유도와 대장도, 장자도, 무녀도는 모두 다리로 연결되어 있으며 주변에 장구도가 있음(이상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섬 내 교통정보 : 섬내 교통수단은 자전거, 오토바이, 리어커가 있어서 선유도 선착장에 내리시고 나서 짐이 많은 경우 리어커를 빌려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 대여하여 하이킹도 가능(옥도민박에선 2인용도 있음).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35 (선유슈퍼, 횟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