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
봄
가을
겨울
내가 만드는 바다여행

언제든 누구와든 함께 떠나기 좋은
공기좋고 깨끗한 국내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상세보기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우주과학의 신비로움과 경이로움을 한 곳에서 보고, 즐기고. 온 몸으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때문에 이곳을 찾는 어린이들은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어른들은 현대 우주과학의 발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우주체험에 한해서는 이곳이 아니라면 평생 체험할 수 없는 것들이 가득하기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적극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지난 2009년 6월 정식 개관했고, 우리 땅에서 인공위성을 우주공간으로 쏘아 올리기 위한 전초기지다.

이곳은 우주발사체 발사대 및 위성과 발사체 조립시설, 발사통 제동, 추적레이더 등 종합설비를 갖추고 있다.

 

우주과학관 내부는 동영상관과 상설전시관, 달탐사관, 3D영상관, 정보검색코너, 기획전시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과 2층으로 구분돼 운영되고 있다.

1층 전시관에는 우주의 역사를 알기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물과 체험시설이 마련돼 있고, 로켓을 보고 만질 수도 있다.

2층 전시관에는 인공위성의 모양 관찰부터 그것의 구조, 부품, 역할 등을 학습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증강현실 모니터와 3D, 4D를 통해 우주탐사와 달 탐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 실제 우주비행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풍선로켓 만들기와 자유과학교실, 다빈치로켓, 다목적 실용위성, 발포정 로켓, 우주체험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기 때문에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우주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는 동시에 평생 잊지 못 할 추억도 함께 심어준다.

주소

전남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 (예내리 480)


여름 은행나무민박 상세보기

추가 요금정보

낚시민박-종일낚시 숙박 식사 3식를 제공합니다

힐링민박-관광안내 숙박 식사 3식를 제공합니다

체험민박- 바다낚시 4시간 포함 숙박

독채민박- 기준 5명 10만원(추가1인 10000원)

일반민박- 1인당 숙박 15000원입니다(2명이상)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대야로 341


가을 천북굴단지 상세보기

 

[소개]

 

겨울철 별미인 굴구이를 맛 볼 수 있는 천북굴단지에는 바위에 붙은 석화처럼 옹기종기 모여 앉은 굴 구이 집만 해도 100여 곳에 달한다.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등 2시간이내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특히 굴의 제 철인 겨울이 되면 관광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천북굴이 맛있는 이유는 해수와 담수가 고루 섞인 뻘에서 사는 굴 서식환경 때문이다.

만조 때 물을 빨아들여 영양분을 섭취하고, 간조 때는 햇볕을 받으며 자라기 때문에 맛과 향이 뛰어나고 아연 , , 비타민 등 미네랄이 풍부하다.

 

 

가게마다 굴을 수북히 쌓아놓고 손님들을 기다리는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12kg 정도 되는 굴이 대략 3만원의 가격으로 4인 정도가 실컷 먹을 수 있고 소쿠리에 가득 담겨져 나오는 굴의 양을 보면 입이 딱 벌어질 만큼 어마어마하다.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굴구이로 불판위에 굴을 올려놓고 탁탁 ,펑펑굴이 익는 소리와 함께 바다를 바라보며 익은 굴을 초장에 찍어 먹으면 그만한 산해진미도 없다.

굴구이 다음으로 굴찜도 인기가 있으며 그 외 굴 칼국수, 굴밥 등 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맛 볼수 있다.

 

운영시간

08;00~21:00

휴 무 일

금어기 (6월 중순~8월 중순)

부대시설

주차장, 화장실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1061-5 (광천독바위토글새우젓)


겨울 정동진해수욕장 상세보기

2021년 정동진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16일이며, 폐장일은 8월 29일이다.

 

정동진에서 해수욕할 수 있는 곳은 세 곳이 있는데, 정동진역앞의 바다와 모래시계 공원 앞의 바다, 그리고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이다.

넓고 이용하기 쉬운 곳은 정동진역앞의 해변과 모래시계공원 앞의 바다이다. 모래시계 공원이 낮과 밤을 밝혀주며 남으로는 조각(해돋이)공원과

헌화로가 있는 관광명소이다. 특히 정동진역 앞에서는 조개와 홍합, 미역, 성게 등을 따먹을 수 있는 바위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제일 가까이 있는 간이역으로, 동해의 푸른 창파에서 우람하게 솟아오르는 해를 맞는 관광객들이 많다.

강동면 정동진1리에 있으며 길이 250m, 1만3천㎡의 백사장이 있는 일반 해변이다.

특히 지난 1997년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의 운행으로 급부상하여 관광객들이 사계절 내 내 붐빈다.

 

마을 한가운데 솟은 산은 옛날 강원도 고성에서 떠내려 왔다고 하여 이름지어진 고성산은 고성에서 해마다 세금을 받아 갔으나

마을 신동의 지혜로 그때부터는 세금을 내지 않았다고 한다.

이 산 봉우리에 팔각 정자를 1999년 6월 말에 완공을 하여 영인정(迎仁亭)이라 이름 짓고 관광객들이 해돋이를 잘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