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
봄
가을
겨울
내가 만드는 바다여행

언제든 누구와든 함께 떠나기 좋은
공기좋고 깨끗한 국내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특미관 상세보기

녹차" 브랜드로 유명한 보성에는 또 하나의 특화 브랜드가 있다. "녹돈(綠豚)"이 그것이다.

녹돈은 출하 50~60일 전부터 녹차를 사료로 먹여 키운 돼지를 말하는데 지방이 적고 육질이 쫄깃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광주에서 국도로 승용차를 타고 보성읍으로 향하다 보면 보성읍 진입로 바로 코앞에 보성군이 공식 지정한 녹차전문음식점 두 곳 중 하나인 "특미관"이 반긴다.

특미관의 모든 음식은 녹차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다. 주메뉴인 녹돈은 물론 녹차밥, 녹차냉면, 녹차오리, 녹차된장, 녹차소스, 녹차소금 등등

녹차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이 없다. 식당에 들어서면 으레 나오는 물도 녹차요, 음식을 먹고 나서 마시는 후식도 반발효차의 일종인 황차다.

특미관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웰빙, 바로 그 자체다. 손님이 들어선 순간 녹차에서 시작돼 녹차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주메뉴인 녹돈은 보성농협이 인증한 녹차돼지만을 고집한다. 녹차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고가여서 삼겹살의 경우 1kg당 1만원 정도 가격차를 보인다.

이 때문에 일부에선 부도덕한 상술로 가짜 녹돈을 유통시켜 "보성녹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떨어뜨리기도 한다.

특미관의 주인인 문호진 사장이 가장 안타까워하는 일이다.

수년간 녹돈만 고집하다 보니 맛보기도 전에 지나치며 고기 굽는 냄새만 맡아도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할 수 있다고 문 사장은 말한다.

주소

전남 보성군 보성읍 봉화로 53


여름 광성보 상세보기

광성보는 강화해협을 지키는 중요한 요새로, 덕진진, 초지진, 월곶진, 제물진, 용진진 등 5진과 광성보, 선두보 , 장곶보 등의 7보를 합쳐

이르는 강화 12진보 가운데 하나다. 고려가 몽골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하여 강화도로 천도 한 후에 돌과 흙을 섞어 해협을 따라 길게 쌓은

성으로 조선시대에 다시 고쳐 쌓았다가 숙종 때에 이르러 완전한 석성으로 축조하였다. 광성보에는 광성돈대, 용두돈대, 손돌목돈대 등

세 개의 돈대가 있다.


1871년, 신미양요 때 가장 치열했던 격전지로 통상을 요구하며 강화해협을 거슬러 올라오는 미국 극동함대를 물리친 바 있다.

그러다가 미국 해병대가 초지진과 덕진진을 점령한 뒤 광성보까지 쳐들어와 조선군은 이에 대항하여 목숨을 걸고 싸우다 전원이 순국하였다.

1976에야 이때 파괴된 문루와 돈대를 복원하였으며 당시 전사한 무명용사들의 무덤과 어재연 장군의 전적비 등을 보수한 바 있다.


[입장료]


어른 1100원. 어린이/청소년/군인 700원


[부대시설]


화장실 , 매점, 공원, 휴식공간


[기타]


매년음력 4월 24일 광성제를 봉행한다.

광성보에서 용두돈대까지 이어지는 숲길이 아름다워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해안동로466번길 27 (광성보 관리사무소)


가을 정동진해수욕장 상세보기

2021년 정동진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16일이며, 폐장일은 8월 29일이다.

 

정동진에서 해수욕할 수 있는 곳은 세 곳이 있는데, 정동진역앞의 바다와 모래시계 공원 앞의 바다, 그리고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이다.

넓고 이용하기 쉬운 곳은 정동진역앞의 해변과 모래시계공원 앞의 바다이다. 모래시계 공원이 낮과 밤을 밝혀주며 남으로는 조각(해돋이)공원과

헌화로가 있는 관광명소이다. 특히 정동진역 앞에서는 조개와 홍합, 미역, 성게 등을 따먹을 수 있는 바위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제일 가까이 있는 간이역으로, 동해의 푸른 창파에서 우람하게 솟아오르는 해를 맞는 관광객들이 많다.

강동면 정동진1리에 있으며 길이 250m, 1만3천㎡의 백사장이 있는 일반 해변이다.

특히 지난 1997년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의 운행으로 급부상하여 관광객들이 사계절 내 내 붐빈다.

 

마을 한가운데 솟은 산은 옛날 강원도 고성에서 떠내려 왔다고 하여 이름지어진 고성산은 고성에서 해마다 세금을 받아 갔으나

마을 신동의 지혜로 그때부터는 세금을 내지 않았다고 한다.

이 산 봉우리에 팔각 정자를 1999년 6월 말에 완공을 하여 영인정(迎仁亭)이라 이름 짓고 관광객들이 해돋이를 잘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겨울 가거도 등대 상세보기

우리나라 최서남단의 위치한

가거도등대는 가거도의 북쪽 끝에 위치하며, 북서쪽으로 돌출된 곳에 자리합니다.

1907년에 우리나라 남서쪽 끝 지점인 가거도에 축조, 1935년 유인등대로 증축한 등대로써 대한제국시기의

정형적인 모습의 등대에서 출입구의 포치와 원뿔꼴의 등롱 그리고 등탑 내부의 직선형 계단으로 변화된 모습,

등대의 효율성을 강조하는 시대적변화 양상, 일제 강점기적 특성이 잘 나타나 있는 등 등대건축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중요한 등대유적으로 문화재적 가치가 높습니다.특징등록문화재 제380호(2008년7월14일지정)

우리나라 최서남단 가거도에 위치한 등대로 동남아에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선박의 육지초인표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초점등일 : 1907-12-01

구조 : 백색원형 연와조(7.6m)

등질 : 섬백광 15초 1섬광(FIW15s)

주소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 대풍리길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