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바다 여행지 안내
지금 내 주변 바다 여행지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봄
2021년 외옹치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10일이며, 폐장일은 8월 29일이다.
외옹치해변은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외옹치마을에 있는 마을 단위의 간이 해변이다.
오랜 기간 동안 폐쇄되어 있던 곳이라 그만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해변이다.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83 (대포동)
여
름
2021년 동산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9일이며, 폐장일은 8월 22일이다.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동산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7번 국도를 따라 북분리해수욕장과 동산포항해수욕장 사이에 있다.
탁 트인 바다 위로 죽도가 바라다보이는 전망이 일품이다.
매년 7월~8월 사이 해수욕장으로 개장한다.
샤워실, 화장실, 급수대 등을 비롯해 야영장 등 피서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적당한 수심과 높은 파도 등 파도타기 좋은 환경 때문에 ‘우리나라 서핑 1번지’로 불린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펜션과 민박 등 숙박업소와 식당, 카페, 횟집 등이 몰려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주변 둘러볼 여행지로는 양양죽도오토캠핑장과 죽도해변, 죽도정 등이 있다.
이용시간 : 상시이용 가능 (해수욕장 운영시간 09:00~18:00)
휴일 : 연중무휴주차 있음 (약 소형 50대)
입 장 료 : 무료시설
이용료 : 무료출입통로 주출입구는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_무장애 편의시설 보조견동반 동반가능_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접근로 출입구까지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912
가
을
-
남도석성
고려시대 고종 이후 시작한 왜구의 침범이 연해 지방을 노략질 함으로써 충정왕 2년 (1350)에는 진도의 관부와 백성들은 내륙 영암지방으로 옮겨 조선시대 세종 19년(1437년)까지 피난생활을 하다 다시 귀향한 것입니다.
이들 수군진들의 축성 연대는 왜구의 침입으로부터 가장 불리한 경상도 및 전라좌수영 관하의 수군진들이 1488년 (성종 19년)에서 1490년(성종 21년)까지 3년간에 걸쳐 축성되고 전라우수영 관하의 수군진들이 연산군 - 중종 연간에 축성된 점으로 미루어 볼때 성종 - 연산군 연간에 이 성이 축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남도석성은 조선 시대 왜구의 노락질을 막기 위해 수군과 종4품 만호를 배치하여 조도해협과 신안 하의도해역등을 관할하였습니다. 본래의 규모는 그 둘레가 1,233자, 높이가 8자, 샘과 우물이 각각 1개씩 있었습니다. 그러나 영조때 석축 둘레 1,040자, 높이 12자였다고 하며 성의 길이는610m, 높이 5.1m로 현재는 성지가 거의 원형적으로 보존되고 있으며 성안에는 마을이 형성되어 있습니다.현재 관아와 내아 및 객사를 복원하였으며 앞으로 선소와 활터를 복원할 계획이고 동문, 서문, 남문터가 있습니다. 성의 외곽을 건너다니기 위하여 축조한 쌍운교와 단운교는 편마암의 석재를 사용한 것으로 전국적으로 보기 드문 형태라고 합니다.
이 성은 조선시대 수군진영의 진지로서 그 보존 가치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남도석성에 있는 쌍교와 홍교는 석성의 외곽을 건너 다니기 위하여 축조한 것인데, 편마암의 자연 석재를 사용한 것으로는 전국적으로 보기 드물어 학계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겨
울
선유도와 대장도, 장자도, 무녀도는 모두 다리로 연결되어 있으며 주변에 장구도가 있음(이상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섬 내 교통정보 : 섬내 교통수단은 자전거, 오토바이, 리어커가 있어서 선유도 선착장에 내리시고 나서 짐이 많은 경우 리어커를 빌려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 대여하여 하이킹도 가능(옥도민박에선 2인용도 있음).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북길 35 (선유슈퍼, 횟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