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
봄
가을
겨울
내가 만드는 바다여행

언제든 누구와든 함께 떠나기 좋은
공기좋고 깨끗한 국내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지역별 여행지 추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알맞은 여행지를
지역별 코스에 맞게 추천해 드립니다.

프렌쥬랜드 상세보기

강화도 길상면에 위치한 강화도 최초의 국가인증 동물원으로 자연 친화적인 실내외 동물원이다.

강화도 최초 알파카 상륙으로 알려진 동물원으로 실내 동물원에서는 토끼, 기니피그, 거북이,

호저, 라쿤, 벵갈캣 등 작은 동물들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두꺼비, 도둑게, 타란툴라,

개구리 등 파충류 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미꾸라지 잡기 체험 놀이도 있다.

실외 동물원에서는 알파카와 오리, 꽃사슴 등과 교감할 수 있다.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먹이를 주고 만져보면서 동물들과 교감하고 친해지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보리고개로 166


여름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상세보기

2021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9일이며, 폐장일은 8월 22일이다.

 

・ 고운 모래가 깔린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 해안절벽이 절경을 이룸

・ 유지보수를 통해 편의시설을 확충하였으며 캠핑하기 좋음

・ 해안절벽을 따라 드라이브 코스 좋음

・ 숙박시설 : 바다풍경 외 5개소

・ 주차공간(대) : 300

- 주차요금 : 1일 평균 3.5천원

・ ‘20년 이용객수 : 35,717명

주소

전라남도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175-2


가을 월미문화의거리 & 달빛음악분수 상세보기

[소개]

인천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의 하나인 월미도에는 월미도 문화의 거리, 월미공원, 월미테마파크 등이 있다.

월미도 문화의 거리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차량 출입시간을 제외하고는 차량의 출입이 통제되어 있다.

초상화를 그려주는 길거리 화가들이 나와 있고 앉아 쉴 수 있는 벤치가 있는 작은 쉼터 같은 거리다.

월미공원에 위치한 월미전망대에서는 인천항 일대의 전경을 다 볼 수 있어 월미도를 간다면 한번쯤 들러서 전망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놀이와 체험이 가능한 월미테마파크에는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나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인기 있다.


월미달빛음악분수는 월미문화거리 안에 있는 분수로 크지는 않지만 월미도의 볼거리중 하나이다.

5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하고 매주 월요일은 정기점검을 한다.

음악분수는 음악에 맞춰 불줄기들이 춤을 추는데 물과 음악이 조합되어 멋진 장관을 이룬다.

저녁이 되면 음악에 따라 6~7가지 빛의 분수 쇼가 펼쳐진다.

그러므로 낮에 감상하는 것보다는 밤에 보는 모습이 더욱 멋지다.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로 252 (북성동1가)


겨울 특미관 상세보기

녹차" 브랜드로 유명한 보성에는 또 하나의 특화 브랜드가 있다. "녹돈(綠豚)"이 그것이다.

녹돈은 출하 50~60일 전부터 녹차를 사료로 먹여 키운 돼지를 말하는데 지방이 적고 육질이 쫄깃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광주에서 국도로 승용차를 타고 보성읍으로 향하다 보면 보성읍 진입로 바로 코앞에 보성군이 공식 지정한 녹차전문음식점 두 곳 중 하나인 "특미관"이 반긴다.

특미관의 모든 음식은 녹차를 빼놓고는 논할 수 없다. 주메뉴인 녹돈은 물론 녹차밥, 녹차냉면, 녹차오리, 녹차된장, 녹차소스, 녹차소금 등등

녹차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이 없다. 식당에 들어서면 으레 나오는 물도 녹차요, 음식을 먹고 나서 마시는 후식도 반발효차의 일종인 황차다.

특미관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웰빙, 바로 그 자체다. 손님이 들어선 순간 녹차에서 시작돼 녹차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주메뉴인 녹돈은 보성농협이 인증한 녹차돼지만을 고집한다. 녹차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고가여서 삼겹살의 경우 1kg당 1만원 정도 가격차를 보인다.

이 때문에 일부에선 부도덕한 상술로 가짜 녹돈을 유통시켜 "보성녹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떨어뜨리기도 한다.

특미관의 주인인 문호진 사장이 가장 안타까워하는 일이다.

수년간 녹돈만 고집하다 보니 맛보기도 전에 지나치며 고기 굽는 냄새만 맡아도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할 수 있다고 문 사장은 말한다.

주소

전남 보성군 보성읍 봉화로 53